만추 
Late Autumn (Manchu) 2010 년
극영화 15세관람가 대한민국 115분 2011-02-17 (개봉)
제작사
㈜보람엔터테인먼트,필름 워크샵,노스 바이 노스웨스트 엔터테인먼트,빅뱅컨텐츠 주식회사
감독
김태용
출연
현빈 , 탕웨이 , 김준성 , 김서라 , 박미현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63)

더보기

줄거리

수인번호 2537번 애나. 7년 째 수감 중, 어머니의 부고로 3일 간의 휴가가 허락된다. 장례식에 가기 위해 탄 시애틀 행 버스, 쫓기듯 차에 탄 훈이 차비를 빌린다. 사랑이 필요한 여자들에게 에스코트 서비스를 하는 그는, 누군가로부터 도망치는 중이다. “나랑 만나서 즐겁지 않은 손님은 처음이니까, 할인해 줄게요. 오늘 하루.” 훈은 돈을 갚고 찾아가겠다며 억지로 시계를 채워주지만 애나는 무뚝뚝하게 돌아선다. 7년 만에 만난 가족도 시애틀의 거리도, 자기만 빼 놓고 모든 것이 변해 버린 것 같아 낯설기만 한 애나. 돌아가 버릴까? 발길을 돌린 터미널에서 훈을 다시 만난다. 그리고 장난처럼 시작된 둘의 하루. 시애틀을 잘 아는 척 안내하는 훈과 함께, 애나는 처음으로 편안함을 느낀다. “2537번, 지금 돌아가는 길입니다…” 이름도 몰랐던 애나와 훈. 호기심이던 훈의 눈빛이 진지해지고 표정 없던 애나의 얼굴에 희미한 미소가 떠오를 때쯤, 누군가 훈을 찾아 오고 애나가 돌아가야 할 시간도 다가오는데...

크레디트 (403)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보람엔터테인먼트  필름 워크샵  노스 바이 노스웨스트 엔터테인먼트  빅뱅컨텐츠 주식회사
  • 배급사
    :  CJ엔터테인먼트㈜

풀 크레딧 이미지 (1)

더보기

기타 수상정보

  • 제25회 프리부르국제영화제(2011) 특별언급, 청년심사위원상 수상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2010) 공식 초청
    제35회 토론토국제영화제(2010) 공식 초청
    제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2011) 공식 초청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11-01-28  심의번호 2011-F53  관람등급 15세관람가  상영시간 115분  개봉일자 2011-02-17
(2) 심의일자 2023-09-12  심의번호 2023-MF02501  관람등급 15세관람가  상영시간 114분  개봉일자 2023-11-08 (리마스터링)
노트
* 이만희 감독, 김지헌 각본의 <만추>(1966)을 리메이크했다.
이전에도 이만희 감독의 <만추>는 김기영 감독의 <육체의 약속>(1975), 김수용 감독의 <만추>(1981)로 또, 1972년 일본의 사이토 고이치가 <약속>으로 리메이크 한 바 있다.

* 한국 세 작품의 주연 배우와 촬영감독은 다음과 같다.
1966년 이만희 <만추> : 문정숙, 신성일 / 서정민
1975년 김기영 <육체의 약속> : 김지미, 이정길 / 정일성
1982년 김수용 <만추> : 김혜자, 정동환 / 정일성

리스트

시네마테크KOFA가 주목한 한국영화
2011
시네마테크KOFA가 주목한 한국영화
2010년대
한국영상자료원
한국영화100선 (2024)

관련글

더보기
  • [잃어버린 영화를 찾아서]잃어버린 필름, 잃어버린 기억 김태용의 <만추>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 김태용과 탕웨이, 현빈이라는 화려한 라인업도 기대되지만, 무엇보다 우리 영상자료원의 입장에서는 <만추>가 리메이크되었다는 사실이 가슴 뛰게 한다. 김태용 감독은 과연 원작의 내용과 느낌을 어떻게 변주했 ... by.조준형(한국영상자료원 연구부) 2011-01-06
  • 영상자료원에 기증된 자료들을 소개합니다 기증자가 기증하는 자료에는 수집 담당자가 자료를 처음 접하고 흥분을 감추지 못할 정도로 영화사적 가치가 있는 영상자료원 미보유 희귀 극영화 필름일 수도 있고, 10~20년 전 영화현장을 담은, 혹은 영화 관계자들이 함께 찍은 빛 바랜 사진 한 장일 수도 있다. ... by.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2011-05-04
  • [한국영화걸작선]만추 데뷔작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에 이어 <가족의 탄생>, <만추>로 이어지는김태용 감독의 필모그래피는 늘 예상을 벗어나곤 했다. 그러나 일관된 주제의식도 손에 잡히는 형식도 없지만 김태용의 작품에는 늘 어떤 ‘무드’가 발견된 ... by.백은하(백은하연구소 소장, 영화저널리스트) 2012-10-17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