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버니는 애니와 올리버를 보고 부러운 마음에 애완동물이 갖고 싶어 디보에게 주문을 외운다. 디보에게 분홍색 애벌레를 받은 버니는 마음에 들어한다. 애벌레 분홍이가 사라지자 모두 분홍이를 찾아 나선다. 분홍이는 애벌에서 나비로 변했다. 버니는 나비로 변해 자신에게 와준 분홍이게 고마워 한다.('애완 동물이 갖고 싶어요! '편)
버니의 비명소리가 들리자 모두 큰일이 있는줄 알고 친구들 모두 버니의 집으로 모인다. 하지만 비명소리인줄 알았던 것이 노래소리라는 것을 알고 곤란해 한다. 버니가 노래를 블러준다고 하자 친구들은 피하고 상처받은 버니를 위해 친구들은 디보에게 버니가 노래를 잘하게 해달라고 주문을 외운다. 하지만 노래를 부르기 위해 친구들과의 시간을 버리게 된다. 버니가 노래를 잘부르게 해준 도레미 사탕을 누가 먹어버리고 다시 노래를 잘못하게 되자 버니는 악기를 연주하기 시작하고 친구들은 도망간다.('내 노래를 들어봐'편)
친구들은 캠핑을 간다. 밤에 친구들은 모닥불 앞에서 무서운 이야기를 하지만 크로와 엘로는 무서워한다. 이제 잘시간이 되어 텐트를 치는데 크로는 작은 소리에도 무서워한다. 크로는 별을 보고싶지만 무서워서 텐트 밖으로 나가지도 못한다. 크로는 디보에게 무서워 하지않게 해달라고 주문을 외운다. 크로는 별똥별을 보고 찾기 위해 숲속으로 혼자 가게 되고 숲속에서 다른 동물들을 보고 실제로는 무섭지 않고 신비롭다는 것을 알게 된다.('별이 빛나는 밤'편)
엘로는 기억력이 좋지 않아 친구들과의 약속을 잘지키지 못한다. 기억력이 좋아지게 해달라고 디보에게 주문을 외운다. 디보는 기억 하고 싶은 것들이 있을땐 몸에 실을 감으라고 실뭉치를 주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엘로는 온몸을 실뭉치로 묶게 된다. 하지만 버니와의 약속을 잊어버리게 되고 엘로와 친구들은 버니를 찾아 나선다. 버니를 위험에서 구해주기 위해 엘로는 마법의 실을 다써버린다.('엘로야, 잊지마'편)
친구들을 도와주는 애니를 보며 버니는 애니에게 일을 시킨다고 생각하여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다. 버니는 애니를 위해 애니가 달라지게 해달라고 주문을 외운다. 선물로 받은 것을 바탕으로 애니를 버니처럼 꾸미고 교육을 받는다. 애니가 변하자 친구들은 자기들때문에 애니가 변했다고 생각하고 애니를 위해 애니의 일을 도와준다. 친구들이 애니를 위해 신경쓰자 버니는 애니만 좋아한다고 생각하고 디보의 조언으로 자신이 애니가 된다. 버니와 애니는 바뀐 서로의 모습에 행복하지 않아 원래의 모스브로 돌아간다.('애니가 달라졌어요'편)
버니의 생일이 되어 친구들은 축하해준다. 버니는 디보에게 멋진 생일선물을 받고 싶다고 주문을 외운다. 선물로 한달동안 생일인 달력을 받고 시간이 지날수록 친구들은 힘들어 한다. 버니는 마지막으로 생일을 일년에 하루만 하고 싶다며 친구들을 위한 파티를 열어준다.('버니야, 생일 축하해'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