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키스트 
The Anarchist 2000 년
극영화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대한민국 108분 2000-04-29 (개봉) 236,990(관람)
제작사
㈜씨네월드/제작협조:상해영화제작소(SFS)
감독
유영식
출연
장동건 , 정준호 , 김상중 , 이범수 , 김인권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702)

더보기

줄거리

"1924년 상해 경신 대학살로 가족을 잃은 소년 “상구”는 상하이 공개 처형장에서 단원들과 처음으로 만나 단원들과 함께 생활하게 된다. 선배들을 따라 처음으로 “가르시아 홀”을 간 상구. 무대에서는 가르시아 홀의 여왕이자, 세르게이의 연인 “가네꼬”의 환상적인 춤과 노래가 펼쳐진다. 일제의 고문 후유증으로 아편을 하게 된 세르게이는 중국인 건달들에게 폭행을 당하고 단원들의 도움으로 살아나 가네꼬의 집으로 피신한다. 윤 선생으로부터 새로운 계획을 하달 받은 세르게이와 상구는 러시아인을 암살하고, 독립자금을 되찾아오기 위해 모스크바로 떠나게 된다. 떠나기 전, 중국인 소녀 링링의 사진관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단원들. 세르게이는 이근에게 가네꼬를 부탁하며, 자신의 목걸이를 맡긴다. 다음 날, 세르게이와 상구는 블라디보스톡행 기차에 몸을 싣는다. 이근과 가네꼬는 세르게이를 계기로 만나 서로의 매력에 이끌린다. 한편, 블라디보스톡으로 간 세르게이와 상구는 러시아인을 암살하고 독립자금을 되찾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금괴의 절반만을 가지고 홀로 돌아온 상구로 인해 단을 비상이 걸린다. 의열단은 긴급히 세르게이를 수배하고 세르게이를 직접 처단하라는 단의 지시를 받는 단원들. 세르게이는 의연히 죽음을 맞겠다며 이근에게 권총을 내밀고, 처단 직전 갑작스럽게 당도한 윤선생은 처단 대신 세르게이 단독으로 수행할 새로운 임무를 하달한다. 단원들의 엄호 속에 일본인 고관 암살을 위해 세르게이는 총으로 무장한 채 혼자 건물 안으로 들어가고, 잠시 후 건물 안에서는 요란한 총성이 울려 퍼지는데…

크레디트 (201)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씨네월드  상해영화제작소(SFS) (제작협조)
  • 배급사
    :  ㈜씨네월드

풀 크레딧 이미지 (29)

더보기

기타 수상정보

  • ■ 산호세영화제(11회)-관객비평가상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00-04-24  심의번호 2000-F113  관람등급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상영시간 108분  개봉일자 2000-04-29
개봉극장
서울, 명보, 허리우드(서울)
수출현황
그리스, 인도네시아, 미국
삽입곡
(주제곡)오늘이 마지막이기를 - 가수 : 여명
로케이션
중국 상해 필름 스튜디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