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ilver Stallion Will Never Come (Eunma-neun oji anhneunda) 1991
극영화 연소자불가 대한민국 123분 1991-10-03 (개봉) 170,922(관람)
제작사
한진흥업㈜
감독
장길수
출연
이혜숙 , 김보연 , 전무송 , 손창민 , 양택조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66)

더보기

줄거리

인천상륙작전 직후, 강원도 금산의 어느 마을에 UN군들이 들어와 언례를 겁탈한다. 이 사건으로 마을사람들은 언례를 따돌리고 멸시하지만 남편없이 남의 집살이로 아들 만식을 키우는 언례는 마음대로 죽지도 못한다. 그러던 중 강건너에 미군부대가 주둔하자 그들을 따라온 양색시들이 텍사스촌을 형성하고, 언례는 최후의 수단으로 양색시인 용녀와 순덕을 찾아간다. 서서히 미국문화가 유입되면서 기존의 평화로운 질서가 조금씩 무너지기 시작하고 이를 맞는 마을사람들과 언례일행과의 대립도 첨예해진다. 결국 마을 어린아이들의 죽음으로 이들의 갈등은 봇물 터지듯 터져버린다. 그러나 전쟁이 계속되어 더이상 마을을지키지 못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고향을 등지고 언례와 아들 만식도 모두를 용서하고 이해하며 마을을 떠난다.

크레디트 (98)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한진흥업㈜

풀 크레딧 이미지 (9)

더보기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91-02-22  심의번호 91-47  관람등급 연소자불가  상영시간 123분  개봉일자 1991-10-03
내용정보
드라마 사회물(경향) 반공/분단 전쟁
개봉극장
서울, 연흥, 시네하우스, 롯데월드시네마(서울)
노트
■ 미국에서 출판되어 화제가 되었던 안정효의 '은마(Sliver Stallion)'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뉴욕 타임즈에서 2회에 걸쳐 크게 다루었다.
■ 6·25전쟁 중, 미국 문화의 유입으로 급속도로 붕괴되어 가는 한국의 전통적인 시골마을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 김수철이 음악을 담당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