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약국 
Pharmacy for Peasant ( Nongminnyakguk ) 2008 년
다큐멘터리 대한민국 43분
감독
김태일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4)

더보기

줄거리

농민약국 약사가 말하는 농촌의 현실과 자신의 삶 그리고 이를 지켜보면서 자신의 고민을 직접 드러내는 감독의 이야기. 약국이라는 익숙한 공간이지만 농촌이라는 낯선 장소를 통해 삶의 풍경을 발견하게 된다.

농촌으로 들어가 농민약국을 만들어 가는 약사들의 활동을 김은숙 약사와 연출자의 시선으로 전개하고 있다. 오랜 노동으로 한두가 이상의 병을 앓으면서 일하시는 농촌의 어르신들은 치료받고 약을 타는 일들조차 쉽지 않는 일이다. 해남농민약국에서 일하고 있는 김은숙약사는 농민회와 함께 농촌을 지켜가려는 연대활동을 14년째 하고 있다. 공동체 생활과 여러 가지 일들을 해야 하는 약사들의 생활을 통해 농민약국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런 활동을 기록하는 연출자의 고민을 주관적 시선으로 전개하고 있다.

연출의도. 열악한 환경속에 농민을 위한 농민손으로 만들어지고 약사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지역 농민회의 적극적인 연대로 운영되고 있는 농민약국. 이제 10년 넘게 해남지역에서 뿌리를 내리고 활동하기 까지 지난했던 과정과 지금의 현실을 돌아보며 새로운 변화를 위한 조용한 걸음을 성찰해보고자 한다.

크레디트 (4)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배급사
    : 시네마 달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상영시간 43분 
노트
- 9회 인디다큐페스티발(2009) 국내신작전 초청작
- 10회 메이드인부산독립영화제(2008) 독립장편초청작
- 13회 부산국제영화제(2008) 와이드 앵글 초처악
- 10회 정동진독립영화제(2008) 상영작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