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국제초단편영화제
Choenan International Extreme Short Film Festival
- 시작년도
- 2018년
- 개최월
- 09월
천안영화협회를 만들고 처음으로 시작한 일이 천안국제초단편영화제입니다. 말도 안되는 상황에서 무모한 도전이 그 첫단추였습니다.
어느누구도 도전하지 않았기에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올해3회를 맞이하는 지금, 생각해보면 섣불리 확신할 수는 없지만 그때의 선택을 통해 많이 성장하지 않았나,시작이 없으면 지금의 성과도 없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 첫번째 성과로 2020년 2월 저희 천안영화협회는 예술창작활동으로 충남예술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아 충남예총예술문화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리고 같은해 9월, 코로나19로 예술제가 협회별 창작활동지원으로 바뀌게 되면서 어느정도에 위험을 감수하며 단편영화 영준씨의 특별한 하루를 제작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작품들이모이는 2020대한민국예술대전 영화부문에서 저희협회작품이 장려상으로 3등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천안영화협회는 이렇게 어느덧 3년이 흘렀습니다. 저희 천안영화협회는 앞으로도 항상 여러분들이 주시는 작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격려에 힘을 받아 한걸음 한걸음 앞을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선까지 올라온 여러 감독님들 축하드리고 환영합니다.
앞으로도 천안국제초단편영화제는 열악한 영화제작현실과 감독,스텝,배우분들의 대우가 더 좋아 질 수 있도록 맡은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