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로고
통합검색
검색
상세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서비스
ENG
업데이트
검색
DB
영화글
VOD
컬렉션
업데이트
영화글
기관지
DB
DB 서브
상세검색
작품 DB
인명 DB
소장자료
리스트
영화제
영화글
영화글 서브
연재
한국영화의 퀴어한 허구들
비평, 안녕하십니까
그때의 내가 만났던
명탐정 KOFA: 컬렉션을 파헤치다
사사로운영화리스트
세계영화사의 순간들
임권택X102
기획
칼럼
한국영화 NOW : 영화 공간 아카이빙 프로젝트
종료연재
기관지
VOD
VOD 서브
VOD 이용안내
가이드
VOD 기획전
전체보기
영화
영화인다큐
컬렉션
고객서비스
고객서비스 서브
KMDB 이용안내
온라인 민원
1:1문의
영화인등록
FAQ
오픈API안내
이용안내
파일데이터
Open API
공지사항
로그인
마이페이지
GNB닫기
이전
Prev
Vol. 55
Next
Vol.55 : 2017.04.28
아주 상업적인 사회파 영화 전성시대
PDF 다운받기
목차
1. 행사 프리뷰
한국영화와 대중가요, 그 100년의 만남
정종화(한국영상자료원 선임연구원)
이렇게 만나온 영화와 대중음악
이준희(대중음악비평가)
<최후의 증인> <서편제> <꼬방동네 사람들> 그리고 <우묵배미의 사랑>
오성지(한국영상자료원 연구원)
혐오와 차별을 넘어서는 생성의 존재론, 퀴어
권은혜(한국독립영화협회 비평분과)
2. FOCUS
발굴, 복원 그리고 초기영화로의 초대
이지윤(한국영상자료원 학예연구팀)
대만에서 재발견된 인터타이틀
최영진(한국영상자료원 수집부)
숨겨진 걸작 <피아골>의 진면목, 4K 고화질 디지털 복원으로 드러나다
김기호(한국영상자료원 보존기술센터)
영화 전문 기자를 통해 본 1960~70년대 영화계와 평론계
송영애(한국영화사연구소 객원연구원)
3. 해외통신
런더너가 사랑하는 예술의 안식처
남경희((주)디앤시엔터테인먼트 해외세일즈 팀장)
4. 특집
[사회파]사회파 상업영화가 몰려온다
주성철(영화평론가)
[사회파] 1980~90년대 사회파 영화의 지형도
김영진(영화평론가)
[사회파]“자신의 견해를 반영해야 진정한 감독이다”
지용진(영화칼럼니스트)
[사회파]정의라는 이름의 판타지를 찾아서
황희연(영화칼럼리스트)
[사회파]세계의 사회파 감독들
허남웅(영화평론가)
[사회파]이 영화들이 우리에게 이야기하는 것
「영화천국」 편집팀
[사회파]사회적 이슈, 대중문화를 흔들다
전종혁(영화 칼럼니스트)
[사회파]실화의 재구성
강상준(대중문화칼럼니스트)
5. 지나리의 영화보기 좋은 날
봄을 부르는 영화제
이진아(일러스트레이터)
6. 세계영화사의 순간들
조르주 멜리에스의 <달세계 여행>이 개봉하다
정성일(영화감독, 영화평론가)
7. 한국영화사 100년
프로파간다와 예술영화 사이, 해방기 한국영화의 선택
정종화(한국영상자료원 선임연구원)
8. 구술로 만나는 영화인
액션영화의 뒤편에서 뛰다
공영민(영화사 연구자)
9. 한국영화사 한 컷
<임꺽정>(유현목, 1961)
강현정(한국영상자료원 수집부)
10. 주목! 이 한 편의 영화
그렇게 삶은 계속된다
「영화천국」 편집팀
11. 아카이브 이야기
낡고 훼손된 자료의 건강 회복 프로젝트
조성민(보존기술센터)
12. 수집 이야기
아날로그가 있던 자리
홍하늘(한국영상자료원 수집부)
13. 포스터 이야기
왕과 나
최지웅(영화포스터 디자이너)
14. 걸작의 재발견
거울에 비친 청년의 죽음
한창호(영화평론가)
15.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할리우드 영화
제목은 알쏭달쏭, 알고 보면 매혹적인 멜로
태상준(영화전문기자)
16. 영화관 밖 영화
나는 그 사람이 아프다
함성호(건축가, 시인)
17. 동네 극장의 추억
춘천의 낭만 1번지, 육림극장
황석희(영화번역가)
18. Parents Guide
내 이름은 꾸제트
김형석(영화저널리스트, 전 스크린 편집장)
19. SNS로 말해요
당신의 ‘최애캐’는 누구?
김세연(한국영상자료원 정책기획팀)
20. 발행인의 글
한국영화의 현재를 가능하게 한 힘
류재림(한국영상자료원장)
목록
상단으로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검색
DB
영화글
VOD
한국영화사료관
저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