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린 시절 집안 환경과 어머니에 대한 기억 2) 아버지의 의대 공부와 장연에서의 의사 생활 3) 황해도 장연의 일본인들 4) 장연에서의 어린 시절 5) 유치원과 초등학교 시절 6) 해방 후의 소련영화 관람 경험 7) 해방 후와 한국전쟁 중 장연에서의 연극 공연과 출연 8) 일제강점 말기 분위기와 수탈 9) 해방 직후 장연의 모습과 소련군의 주둔 10) 해방 후 인민군 치하에서의 생활 11) 6.25전쟁 초기 교도 연대 징집과 귀향 12) 장연에서 인민군 환영 연극 중 9.28수복 13) 1.4후퇴 전후의 장연 지역의 모습 14) 백령도로의 탈출과 인천 정착 15) 전쟁 중반 의정부 민사처병원에서 남자 간호사로 근무
1) 어린 시절 놀이문화와 친구들 2) 경신고등학교 진학과 고등학교 생활 3) 배우를 꿈꾸며 서라벌예술대학 입학 4) 사투리를 고치기 위해 들어간 KBS 성우 교육 5) 서라벌영화공사 카메라 테스트와 영화계 진출 6) <양산도>(김기영, 1955)로 단역배우와 제작부 일 시작 7) 1950년대 촬영과 상영 환경 8) <사도세자>(안종화, 1956) 촬영과 사극 촬영 에피소드 9) 현대영화사에서의 <수정탑>(전창근, 1958) 촬영 10) 제작부 일의 규모와 흥행 예측 11) 태양영화사에서 작업한 작품들 12) 신상옥 감독을 만나게 된 영화 <춘희>(신상옥, 1959) 13) 신상옥 감독의 제의로 신필름 입사 14) 신필름의 제작부, 영업부 체계 15) <동심초>(신상옥, 1959) 촬영 에피소드 16) <독립협회와 청년 리승만>(신상옥, 1959) 촬영 에피소드
1) 1950년대 스태프들의 여가 2) <로맨스 빠빠>(신상옥, 1960) 촬영과 에피소드 3) 1960년대 충무로와 광화문의 신필름 4) <이 생명 다하도록>(신상옥, 1960)과 오픈 세트 촬영 5) <백사부인>(신상옥, 1960)과 원효로촬영소 6) <성춘향>(신상옥, 1961)의 흥행과 극장 입회 7) 연작 <연산군>(신상옥, 1961)과 <폭군연산>(신상옥, 1962) 8) 제작부장으로서의 정체성과 노력 9) <불러도 대답없는 이름이여>(전응주, 1962) 오픈 세트 제작 10) 일본영화 표절 작품들 11) <로맨스 빠빠>(신상옥, 1960)의 신인배우 신성일 12) 1960년대 초중반 신필름의 합작영화 13) 1960년대 신필름의 작품들과 제작부 활동 14) 1960년대 영화 제작과 어음발행 15) 안양촬영소 인수와 신상옥 감독의 꿈 16) 1967년 신필름 PD제 실시 직전의 작품들 17) 1967년 신필름의 시범적 PD제 실시 18) 1967년 신필름을 그만둘 뻔한 이야기
1) 1970년대 신필름의 변화와 PD제 2) 이만희 감독과의 작업 <외출>(이만희, 1968) 3) 1960년대 말 신필름 사극의 변화 4) 기획작 <육군 김일병>(신상옥, 1969), <명동 삼총사>(김기풍, 1969) 5) 1970년대 초반 신필름의 작품들 6) 1970년대 영화계의 변화와 우성사 입사 7) 우성사에서 기획한 작품들 8) 1970년대 초중반 신필름에서 기획한 작품들 9) 신필름 쇠퇴와 신상옥⋅최은희 납북에 대한 시선 10) 문화영화사 서울문화사 입사 11) 문화영화 제작 과정 12) 기억에 남는 문화영화 작품 13) 후배들에게 전하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