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북조선의 영화와 연극, 나손, 11쪽
2. 소인연극은 어떻게 하나, 이서향, 22쪽
3. 영화연기의 독자성, 임연수, 14쪽
4. [신인제창]
4-1. 연출가 써클-조직이 급무, 김경*, 18쪽
4-2. 인민이 요구하는 작품을 쓰라, 정민, 19쪽
4-3. 배우와 생활, 백인, 18쪽
5. 조선영화감독론, 장빈, 20쪽
6. 조선무용가론, 문철민, 32쪽
7. 나의 초진기, 황철, 26쪽
8. 극장운영현황, 이응호, 30쪽
9. 회화의 시대성, 길진섭, 16쪽
10. 방송예술론, 양미*, 31쪽
11. 무전대(無電臺), 30쪽
12. [평단]
12-1. 삼일 기념연극제 총평, 박노아, 29쪽
12-2. 종합예술제의 의의, 신내현, 17쪽
12-3. 아동예술제를 보고, 이종성, 15쪽
12-4. 신춘가요제평, 김영택, 25쪽
13. 예원 꼬싶, 33쪽
14. 명우들의 예명과 본명, 14쪽
15. [문예란]
15-1. [단편] 소녀, 전홍준, 34쪽
15-2. [시] 배꽃 필 무렵, 송돈식, 35쪽
15-3. [시] 바다에서, 김광현, 36쪽
16. [2대 현상]
16-1. 희곡현상모집, 3쪽
16-2. 취미현상모집, 41쪽
17. [화보목차]
17-1. 소련영화소개, 7쪽
17-2. 종합예술제에 나온 동무들, 8·9쪽
17-3. 신인소개, 37쪽
17-4. 명우와 무대, 10쪽
17-5. 최근의 미국영화, 38·39쪽
17-6. 무용인 소개, 40쪽
18. [표지] 최은희, 최주섭
19. 안컽, 김의환
20. 편집후기, 41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