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원색화보
1-1. [새영화 소개] 아다다, 그 마지막 겨울에, 안녕하세요 하나님, 우리는 지금 제네바로 간다, 여자가 숨는 숲, 독불장군, 마님, 4쪽
1-2. [화제작 촬영현장] 변장호 감독의 『감자』, 81쪽
1-3. [영화계 행사] 제44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최우수여우상 수상기념 축하의 밤, 82쪽
1-4. [사진으로보는 영화자료] 한국영화 - 국제영화제에 처음으로 참가한 제7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84쪽
2. [권두시평] 세계 속의 한국영화, 김규동, 17쪽
3. [특집 해외영화제 참가 - 그 문제점과 방향]
3-1. 특별기획토론 : 제44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최우수여우상 수상 작품 『씨받이』의 재평가 (6인), 구중모 송길한 안병섭 임권택 허창 호현찬, 20쪽
3-2. [인터뷰] 제2회 동경 국제영화제 국제비평가연맹상 수상 이장호 감독, 이현미, 29쪽
3-3. 한국영화선전을 위한 전시장 개설, 한갑진, 32쪽
3-4. 세계영화계와 대화의 창구개설, 장정목, 35쪽
3-5. 국제영화제 리포트
3-5-1. 제44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유지나, 38쪽
3-5-2. 제2회 동경 국제영화제, 장길수, 46쪽
3-5-3. 토론토 국제영화제, 정철우, 49쪽
4. [비평가 컬럼] 이제는 거듭날 때다, 김종원, 52쪽
5. [영화논단] 기록영화의 중요성과 활성화 방안, 주윤탁, 54쪽
6. 이달의 영화평
6-1. 『위기의 여자』, 송정숙, 58쪽
6-2. 『성 리수일뎐』, 김화, 60쪽
6-3. 『신의 아그네스』, 최하원, 62쪽
6-4. 『파리 텍사스』, 박제균, 66쪽
7. [나의 영화작업]
7-1. 성의 본질을 추적, 정지영, 68쪽
7-2. 사극촬영은 헌팅과 로케이션이 고심, 이성춘, 71쪽
7-3. 무속·민속공예 등 전통소재에 치중, 안진원, 74쪽
8. [해외영화감독연구] 관객이 볼 수 없었던 오손 웰스의 작품들, 76쪽
9. [해외영화논단] 누가 지방극장을 찾는가, 86쪽
10. [해외화제작 촬영실제] 앤드류 래슬로의 『인너스페이스』, 90쪽
11. [세계각국의 영화순례] 동독 - 대부분의 직품 실존문제를 추구, 96쪽
12. [해외신작소개] 『탄피』 외 4편, 100쪽
13. [해외영화인초청강좌] 영화촬영기술적 측면에서 본 전자영상체재, 高村倉太郞, 104쪽
14. [새기재 새기술] 변모하는 영상의 뉴미디어들, 107쪽
15. [영화필름보관] 컬러필름의 퇴색에 관한 해결방법, 110쪽
16. [신인감독의 변] 좋은 조건으로 감독 데뷔, 박광수, 114쪽
17. [영화에세이] 한 마리, 불새를 그리워하며, 조명화, 116쪽
18. [한국영화아카데미] 제2차 시범작품 『달』을 끝내고, 이수정, 118쪽
19. [소형영화단체 순례] 한국소형영화작가회 대구지부, 김종덕, 121쪽
20. [대학영화서클 소개] 서강대학교 서강영화공동체, 장인욱, 124쪽
21. [이달의 시나리오] 『씨받이』, 송길한, 126쪽
22. '87 영화소재공모 극영화부문 입선작
22-1. 『은뎅이』, 양창근, 146쪽
22-2. 『김감독의 웨딩드레스』, 윤영순, 150쪽
22-3. 『놈』, 방애경, 156쪽
23. ’87년도 국제영화제 출품 및 한국영화 주간 개최 현황, 51쪽
24. 제13회 한국청소년영화제 수상작, 65쪽
25. 대학영화소식, 113쪽
26. 영화계 메모, 16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