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원색화보]
1-1. [새영화 소개] 밀야 / 불의 회상 /사랑하는 아들 딸아 / 그대 있어야 할 자리에 / 형 / 이방인 / 마리아스 러버스 / 사하라
1-2. [영화계 행사] 영화법 개정을 위한 공청회 / 극영화 시나리오공모 입선작 시상식 / 한국영화인협회충남지부 「한국영화 60년 회고전」
1-3. [영화감독과의 만남] 최하원
1-4. [신인배우 코너] 오혜림
1-5. [스타스토리] 최무룡
1-6. [이 한 장의 포스터] 『청실홍실』
2. [권두시평] 원시적 기획을 충실한 제작을, 장갑상, 17쪽
3. [특집] 한국영화 관객
3-1. 작품의 흥행실적으로 본 영화관객의 수준, 임영, 20쪽
3-2. 한국영화에 대한 관람층의 변천과정, 이용희, 23쪽
3-3. 내것을 이해하려는 자세, 김동규, 26쪽
3-4. 밀고 밀리는 젊은 관객들
4. [「영화」 대담] 창작 자유와 소재의 한계, 서울예전교수 정일몽 V.S 시나리오작가 송길한, 32쪽
5. 「영화법개정을 위한 공청회」 리포트, “영화제작의 문호 조건없이 개방을”, 37쪽
6. [영화논단] 6.25전쟁영화의 실태와 진단, 정종화, 38쪽
7. [한국영화평]
7-1. 『초대받은 성웅들』, 오명환, 44쪽
7-2. 『장대를 잡은 여자』, 조옥주, 46쪽
8. [외국영화평] 『서든 임팩트』, 조관희, 48쪽
9. [영화감독과의 만남] 최하원, 실험영화 만들 풍토조성이 시급하다, 신정철, 50쪽
10. [스타스토리] 최무룡, 미소년의 모습 그대로, 박희성, 54쪽
11. [독자영화논단] 이만희 감독 작품감상회를 지켜보고, 홍기선, 60쪽
12. [미니인터뷰] 평화통일의지 극영화 시나리오 공모 입선자 강유, 65쪽
13. [해외영화작가연구] 프랑스의 명장 마르셀 까르네 감독, 유지나, 66쪽
14. [해외주재통신원 리포트] 브레송감독의 신작 『돈』, 이건호, 70쪽
15. [인터뷰] 신성 오혜림, 71쪽
16. [TV코너] TV프로그램 제작시스템, 정일몽, 74쪽
17. [해외영화소개], 78쪽
18. [해외주재통신원 리포트] 음향전문가 제프 쿠퍼와의 대담, 한재수, 82쪽
19. [극영화 시나리오 공모 심사평] 왜 당선작이 없는가?, 이문웅, 86쪽
20. [새기재 새기술], 황왕수, 88쪽
21. [영화강좌시리즈] 영화연출 <21>, 이용관 역, 92쪽
22. [시나리오 뒤안길 9] 『속 O양의 아파트』 시대, 임하, 96쪽
23. [해외시나리오연재] 잉그마르 베르히만 감독의 『화니와 알렉산데르』 <끝>, 박익순 역, 99쪽
24. [영화계메모], 12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