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월간 영화 1984년 1,2월호

목차

1. [원색화보]
  1-1. [’83년도 서울개봉관] 한국영화·외국영화 흥행 톱10
  1-2. [새영화 소개] 여자는 남자를 쏘았다 / 여자가 두 번 화장할 때 / 불새의 늪 / 스무해 첫째날 / 동반자 / 소화성 장의사 / 오복성
  1-3. [영화감독과의 만남] 김응천
  1-4. [스타스토리] 안성기
2. [권두시평] 한국영화 중흥에 직결시킬 여건을 조성, 영화진흥5개년계획 1차 년도에 즈음하여, 유현목, 18쪽
3. [특집] ’83 한국영화계의 결산
  3-1. ’83 한국 극영화, 영화작가 시대는 오지 않는가, 이영일, 22쪽
  3-2. ’83 시나리오, 각색보다는 소품 오리지널이 양적으로 우세, 호현찬, 28쪽
  3-3. ’83 외국영화, 『이웃집 여인』 『사관과 신사』 『투시』가 수작, 김종원, 32쪽
4. 영화와 텔리비젼의 공존 모색, 이승구, 50쪽
5. 영화진흥공사 ’84년도 주요사업계획, 54쪽
6. 제22회 대종상 심사를 마치고, 『여인잔혹사 물레야 물레야』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이 같이 수상, 김소동, 56쪽
7. [해외주재통신원 리포트] 쟝 뤽 고다르 감독의 최신작 『프레농 카르멘』, 이건호, 60쪽
8. 세계적인 언더그라운드 필름의 기수 요나스 미커스, 한재수, 64쪽
9. [해외영화작가] 사트야지트 레이 감독의 최신작 『가정과 세계』, 앤드류 로빈슨, 72쪽
10. [해외영화] 아프리카 영화, 홍기선, 77쪽
11. [’83 영화관계 여론조사] 한국영화에 대한 대도시 시민의 영화의식에 관한 통계학적 분석연구, 82쪽
12. [한국영화평] 『대학 들개』, 하유상, 88쪽
13. [외국영화평] 
  13-1. 『마이 튜터』, 허창, 90쪽
  13-2. 『와이프 미스트리스』, 조문진, 92쪽
  13-3. 『007 네버세이 네버어게인』, 조관희, 94쪽
14. [외국인이 본 한국영화] 『여인잔혹사 물레야 물레야』, 잭 데이비스, 96쪽
15. [현장보고] 청소년 영화의 현주소, 이관용, 98쪽
16. [영화감독과의 대담] 김응천, 나이를 모르고 사는 빵모자를 쓴 털보 감독, 신정철, 102쪽
17. [스타스토리] 안성기, 진실한 성격의 노력형 배우, 박영, 106쪽 
18. [현장에세이] 꽃잎이어라 낙엽이어라, 하휘룡, 111쪽
19. [TV영화코너] 텔리비젼 외국영화 프로그램의 현주소, 박순웅, 112쪽
20. [새기재 새기술] 황왕수, 116쪽
21. [영화강좌시리즈] 영화연출 <17>, 이용관 역, 120쪽
22. [추억의 명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홍은원, 126쪽
23. [한국영화를 위한 에세이] 예술성과 오락성, 과연 앰비밸런스인가, 이영실, 128쪽
24. [시나리오 뒤안길 6] 어른들은 알아주지 않는다 『소리치는 깃발』의 고독, 임하, 130쪽
25. [독자영화논단] 영화비평이란 무엇인가, 이정태, 132쪽
26. [독자영화평] 
  26-1. 『레이더스』, 이정구, 135쪽
  26-2. 『마지막 지하철』, 조희문,   
27. [작품해설] 『화니와 알렉산데르』, 정일몽, 138쪽
28. [해외시나리오연재』 잉그마르 베르히만 감독의 『화니와 알렉산데르』, 박익순 역, 140쪽
29. 부산소식, 36쪽
30. 서울예대 영화과 선정 ’83 한국영화 작품상 및 작가상 수상작 『적도의 꽃』, 87쪽
31. [영화신간안내], 134쪽
32. [영화계메모], 152쪽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