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권두시론] 한국영화 사랑하는 마음, 송정숙, 18쪽
2. [특별기획] 동양의 거목 그 작품세계
2-1. 사티야지트 레이는 누구인가, 앙리 미치올로, 22쪽
2-2. 黑澤 明은 과연 거장이다, 문여송, 30쪽
3. 한국영화는 회생하고 있는가, 상반기의 화제작을 중심으로, 이영일, 38쪽
4. 종교영화의 고찰, 우리나라 종교영화의 양상, 김사겸, 46쪽
5. [해외영화인과의 대담] 『택시 드라이버』 『성난 황소』의 명우 로버트 드 니로, 노재승 역, 50쪽
6. 007시리즈 제12탄 『당신의 눈만을 위하여』 제작배경, 배창호 역, 56쪽
7. [내가 본 한국영화]
7-1. 종교인이 본 한국영화, 겉모양은 반 듯, 내부는 엉성, 김경수, 62쪽
7-2. 대중과 영합하려는 의도가 농후, 박삼중, 64쪽
7-3. 재한외국인이 본 한국영화, 우리 주변의 인간을 진지하게 다루었으면, 백 마리조, 66쪽
8. [나의 최신작] 『13월의 정사』, 성직자의 본능을 통해 영과 육의 갈등 그려, 박용준, 68쪽
9. [이달의 한국영화평] 올해 상반기의 결정품, 『어둠의 자식들』 『만다라』 『깊은밤 갑자기』, 임영, 72쪽
10. [화제 문제작 영화평]
10-1. 소재의 발견과 표현의 각도 『어둠의 자식들』, 김규동, 78쪽
10-2. 그 모든 것의 끝과 처음 『만다라』, 변인식, 82쪽
11. [영화감독이 쓴 외국영화평] 현대의 잔인한 괴물 『13일의 금요일』, 박윤교, 84쪽
12. [목차사진] 지난 9월 12일 단성사에서 개봉된 임권택 감독 『만다라』
13. [영화인 현장에세이]
13-1. 색깔있는 여자와 나, 김성수, 86쪽
13-2. 혹한과 혹서, 전정근, 87쪽
13-3. 잊을 수 없는 현장, 송길한, 88쪽
14. [영화강좌시리즈]
14-1. 영화특수효과<6>, 프랭크 P 크라크, 이성휘 역, 90쪽
14-2. 필름편집<7>, 佐佐木撤雄, 유재원 역, 94쪽
14-3. 영화연출<3>, 에릭 셔만, 이영민 역, 98쪽
15. [방문기] 미 UCLA(가주대학) 영화학부와 그 시설, 한재수, 102쪽
16. 해외 영화인초청 기술강좌 지상 소개, 후론트 프로젝션 시스템의 원리와 특성, 赤塚滋, 106쪽
17. [라틴아메리카 영화의 개황] 솜보레로의 나라 멕시코, 전영호, 110쪽
18. [소특집] 시나리오 논단
18-1. 시나리오의 중요성과 신인발굴 문제, 하유상, 116쪽
18-2. 한국영화, 그 서글픈 풍토, 오리지널 시나리오의 실지 회복을 위하여, 임하, 120쪽
19. 해외신작 소개, 124쪽
20. [르뽀] 영화 뒷그늘에 숨겨진 얼굴들, 빛을 갖고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 조명기사, 이관용, 126쪽
21. [은막 그 뒤안길] 한국영화사의 산 증인 이규환 감독, 김시연, 130쪽
22. [이달의 시나리오] 오리지널 시나리오 『배신 대 배신』, 이문웅, 134쪽
23. 제20회 대종상 집행계획 확정, 45쪽
24. [추억의 명화스토리] 『나의 길을 가련다』, 71쪽
25. [독자영화평] 『슈퍼맨 II』
26. 대학시네클럽 행사, 109쪽
27. [한국영화 외국영화 서울개봉 일람], 119쪽
28. [국산영화 제작신고 현황], 119쪽
29. 한국문화영화인협회 설립에 즈음하여, 123쪽
30. 화제의 영화인을 찾아서, 여우 고은아, 133쪽
31. [편집후기], 152쪽
본 발간물은 영화진흥위원회와 한국영상자료원의 협약 하에 서비스됩니다. 불법복제 및 상업적인 이용을 금합니다.
원본 훼손을 막기 위해 두 쪽씩 스캔하였습니다. 접면 텍스트가 보이지 않거나 훼손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