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영화춘추] 스크린에서 얻는 변화, 송지영, 21쪽
2. [특집] 희극영화의 재평가
2-1. 우리나라 희극영화의 제작배경과 현실, 호현찬, 23쪽
2-2. 희극영화의 구성, 심우섭, 26쪽
2-3. 희극영화, 새로운 기류의 모색, 변인식, 30쪽
3. [특집논단] 한국의 녹음 현상 시설은 어디까지 와 있나, 한재수, 34쪽
4. 「잉그말 베르이만」 감독의 작품을 접하고, 홍파, 40쪽
5. 한국영화의 전통 시론<3>, 최일수, 44쪽
6. 세계 문제 영화 작가들의 최근작<3>, 하유상, 49쪽
7. 은막 그 뒤안길<4>, 김시연, 53쪽
8. 시나리오 헌팅기, 이형우, 58쪽
9. 일본영화의 계보와 「八つ墓村」에 대하여, 송준현, 60쪽
10. 예술로서의 영화, 조봉제, 69쪽
11. 해외 영화인과의 대화, 「죤 슐레진저」의 작품세계, 노재승 역, 73쪽
12. [해외 화제작 초록 시나리오] 「브레이킹 어웨이」, 이무영 역, 79쪽
13. [영화학도를 위한 강좌시리즈] 「영화연기」<3>, 박용의, 89쪽
14. 영화기획 제작의 실제<3>, 윤덕근, 94쪽
15. 세계 명배우의 생애, 김원석, 98쪽
16. 영화배우의 변, 이정주, 101쪽
17. [영화평]
17-1. <방화> 김기 감독의 <마지막 밀애>, 최백산, 103쪽
17-2. <외화> 「J 리 톰슨」 감독의 <그리크 타이쿤>, 임영, 105쪽
18. [영화문예]
18-1. <꽁트> 계속 휴가, 윤형묵, 107쪽
18-2. <수상> 4월의 꽃, 채정운, 111쪽
19. [흘러간 명화의 재감상], 115쪽
20. [새영화 제작소식], 118쪽
21. [공사 소식], 119쪽
22. [이달의 시나리오] 각본 하유상, <산유화>, 120쪽
23. [편집실 노우트], 140쪽
본 발간물은 영화진흥위원회와 한국영상자료원의 협약 하에 서비스됩니다. 불법복제 및 상업적인 이용을 금합니다.
원본 훼손을 막기 위해 두 쪽씩 스캔하였습니다. 접면 텍스트가 보이지 않거나 훼손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