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화보], 3쪽
2. [특집] 한국영화에 있어서 연기분야의 재검토, 13쪽
2-1. 영화연기의 본질, 양광남
- 영화연기와 연극연기와의 차이점은 연기창조과정에서 표현의 문제만 다르다 -
2-2. 신인발굴과 그 문제점, 유한철
- 선천적 개성 마스크에 과감한 투자만이 해결
2-3. 외국에서의 양산과 한국적 과부족
2-4. 한국영화연기인의 변천과정
- 우리나라 영화배우는 훈련된 스타들이 아니기 때문에 그 수명도 짧다
2-5. 영화에 있어서 연기자의 비중, 김사겸
- 개성의 소유자만이 영화배우가 될 수 있고 영화예술의 한 분신으로 존재할 수 있다
3. 차원 높은 화면의 구도요소, 정도수, 31쪽
- 영화에 있어서 조형미술이 차지하는 비중이 80%를 넘는다
4. [엣세이], 36쪽
4-1. 고민하는 병아리, 김요훈
4-2. 나의 괴벽, 박남옥
4-3. 인목, 한영진
5. 신인코너, 40쪽
6. 출범 1주년 영화진흥공사, 영화중흥의 기반 조성, 42쪽
- 체계화한 기구로서 한국영화예술의 향상과 육성지원에 본격적 태세 갖춰
7. 세계영화계의 흐름, 서구영화 모방에 과감, 동구영화계, 47쪽
8. 해외에서 개발된 새 영화기재들 촬영에 「피치」, 51쪽
9. 새마을 영화 『아내들의 행진』, 53쪽
10. 목적의식으로 본 영화(하), W 하게만, 56쪽
- 영화는 일반적인 언어를 가지고 여러가지 감정·내용이 표현된다-
11. 현대영화와 네오리얼리즘, Some Ideas On the Cinema, 세자르 자바티니, 61쪽
12. [해외안테나]
13. 현대의 영화예술은 어디까지 왔는가, 변인식, 67쪽
- 찢어진 스크린 위에 동방의 빛을-
14. [나와 영화반세기], 6.25 땐 옹기굴에서 녹음도, 복혜숙, 71쪽
15. 영화음악과 음악영화, 전정근, 74쪽
- 우리의 영화음악도 작곡자들의 끊임없는 연구와 실력배양에 힘써야 한다
16. 영화미의 구조성, 그 창조적 성격의 종류, 김남석, 79쪽
17. [제작계 소식], 83쪽
18. [영화인 포스트], 85쪽
19. [이달의 시나리오] 『아내들의 행진(하)』, 윤삼육·신봉승, 86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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