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권두언] 대망되는 영화의 천재, 조연현, 22쪽
2. FFA성격의 재검토, 72년도 서울대회는 차분한 상거래 터전, 유한철, 24쪽
3. [제18회 아세아영화제 특별강연 초(抄)] 특촬의 종류와 테크닠, 일본국제방영제작부 차장의 특강초록 전재, 유천정창(有川貞昌), 40쪽
4. [제18회 FFA 우리나라 출품작품], 51쪽
4-1. 무녀도, 태창영화사 작품, 52쪽
4-2. 목소리, 우진영화사 작품, 53쪽
4-3. 대감신랑, 세기영화사 작품, 54쪽
4-4. 소장수, 삼영영화사 작품, 55쪽
4-5. 화분, 대양영화사 작품, 56쪽
5. 제18회 FFA출품작 일본영화 3선, 57쪽
① 가족 ② 나는 울지않는다 ③ 특급열차
6. 아세아영화제작자연맹 규약, 58쪽
7. 얼굴형과 배역, 어떤 용모를 어떤 배역에, 심리학자가 제의한다, 장병림, 60쪽
8. 해외사장의 폭을 넓혀야, 방화 활기를 위한 조사분석 소고, 황의식, 76쪽
9. 영화와 세대, 외지에서, 105쪽
10. 영화와 비판, 외지에서, 109쪽
11. 한국영화의 오늘, 마이클 T 죤슨 기(記), 48쪽
12. [현대영화백과] [영화지상강좌 ③], 79쪽
12-1. 카메라의 시점, 79쪽
12-2. 카메라의 이동, 82쪽
12-3. 전초점(全焦點), 84쪽
13. 영화연출의 실제, 영화연출을 위한 필수적 교과, 김소동, 70쪽
14. 사진촬영의 기본적인 노출과 실제, 노출량의 정확도를 위한 6개항의 검토, 장성원, 88쪽
15. 이태리 영화감독, 루키노 비스콘디, 세계 영화작가의 창작비밀④, 101쪽
16. 영화토막상식, 87쪽
17. [영화계 공시사항], 편집실, 106쪽
18. [영화계 동정], 편집실, 110쪽
① 방화제작 현황 ② 외화수입추천 현황
19. [화보] 제18회 아시아영화제 서울대회, 제1회 아세아영화견본시 사진르포
20. 국내외 「시나리오」 2선
20-1. 해바라기 선생님, 강근식, 141쪽
20-2. 후렌치 코넥숀 상, 어네스트 타이티맨, 117쪽
21. [편집후기], 182쪽
본 발간물은 영화진흥위원회와 한국영상자료원의 협약 하에 서비스됩니다. 불법복제 및 상업적인 이용을 금합니다.
원본 훼손을 막기 위해 두 쪽씩 스캔하였습니다. 접면 텍스트가 보이지 않거나 훼손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