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로고
통합검색
검색
상세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서비스
ENG
업데이트
검색
DB
영화글
VOD
컬렉션
업데이트
DB
DB
DB 서브
상세검색
작품 DB
인명 DB
소장자료
리스트
영화제
영화글
영화글 서브
연재
한국영화의 퀴어한 허구들
비평, 안녕하십니까
그때의 내가 만났던
명탐정 KOFA: 컬렉션을 파헤치다
사사로운영화리스트
세계영화사의 순간들
임권택X102
기획
칼럼
한국영화 NOW : 영화 공간 아카이빙 프로젝트
종료연재
기관지
VOD
VOD 서브
VOD 이용안내
가이드
VOD 기획전
전체보기
영화
영화인다큐
컬렉션
고객서비스
고객서비스 서브
KMDB 이용안내
온라인 민원
1:1문의
영화인등록
FAQ
오픈API안내
이용안내
파일데이터
Open API
공지사항
로그인
마이페이지
GNB닫기
DB
이전
이민부
Lee Min-bu / 李敏夫 / 1942 ~
대표분야
조명
데뷔작품
4인의 실력자 1958
활동년대
1960, 1970, 1980, 1990, 2000
DB 수정요청
소장자료
기본정보
이미지
(12)
스틸(9)
스틸필름(3)
이미지 (
8
)
더보기
제5회 춘사영화제
원산공작
원산공작
이민부
필모그래피 (
130
)
더보기
조명
:
레드아이
(김동빈, 2004)
마법경찰 갈갈이와 옥동자
(이한열, 2004)
선택
(홍기선, 2003)
초승달과 밤배
(장길수, 2002)
잎새
(김정식, 2001)
건달의 법칙
(정진수, 2001)
춘향뎐
(임권택, 2000)
화이트 발렌타인
(양윤호, 1999)
세븐틴
(정병각, 1998)
백수스토리
(정준섭, 1997)
수상정보
더보기
제 19회 대종상 영화제(1980)
:
조명상(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
)
제 11회 황금촬영상영화제(구 황금촬영상 시상식)(1987)
:
특별상(조명상)(
먼 여행 긴 터널
)
제 5회 춘사국제영화제 (춘사영화제)(1994)
:
조명상(
태백산맥
)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당시 친척중에 연극으로 유명한 이해랑씨가 계셨고 그분을 통해 영화계와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조명은 고해진 선생님께 사사를 받았습니다.
주요 영화작품
옥례기(1977,임권택감독)
삼인호객(1977,정진우감독)
율곡과 신사임당(1978,박남수감독)
오빠하고 누나하고(1978,이상언감독)
말띠며느리(1979,이형표감독)
지옥의 49일(1979,이두용감독)
휴가받은 여자(1980,서윤모감독)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1980,정진우감독)
아벤고 공수군단(1982,임권택감독)
춘희(1982,김재형감독)
백구야 훨훨 날지 마라(1982,정진우감독)
몽녀한(1983,강범구감독)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1984,정진우감독)
불씨(1985,유진선감독)
어울렁 더울렁(1986,차성호감독)
먼 여행 긴 터널(1986,이형표감독)
실연클럽(1987,오덕제감독)
카멜레온의 시(1988,노세한감독)
소녀(1988,김기현감독)
새벽을 깨우리로다(1989,이기원감독)
마지막 남자의 모습(1990,노세한감독)
겨울미리내(1991,고진아감독)
인생이 뭐 객관식 시험인가요(1991,강구연감독)
정신나간 유령(1992,왕룡감독)
태백산맥(1994,임권택감독)
투맨(1996,박광우감독)
창(1997,임권택감독)
세븐틴(1998,정병각감독)
화이트 발렌타인(1999,양윤호감독)
춘향뎐(2000,임권택감독)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추구하는 스타일 보다는 그때 상황에 맞게 적절한 조명을 사용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틀이라고 하면 사극에서는 전체적으로는 부드러운 분위기를 나타내는 데 주안점을 두고 현대물에서는 액센트를 강하게 주어서 보는 이에게 시각적으로 강한 이미지를 나타내는데 중점을 둡니다.
펼쳐보기
상단으로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검색
DB
영화글
VOD
한국영화사료관
저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