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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재우
Kwon Jai-woo / 權在祐 / 1945 ~
대표분야
시나리오
데뷔작품
소금장수 1986
활동년대
1980, 1990, 2000
DB 수정요청
소장자료
기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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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재우
권재우
필모그래피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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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본
:
7월 32일
(진승현, 2007)
나비
(김현성, 2003)
말미잘 (엄마와별과말미잘)
(유현목, 1994)
돈황제
(송영수, 1992)
수탉
(신승수, 1990)
소금장수
(김대진, 1987)
수상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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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영평상)(1990)
:
각본상(
수탉
)
주요경력
1.연극.뮤지컬 연출
<열개의 인디안 인형>
<쉴러의 잔다크>
<뱀>
<찰리부라운>
<아마데우스>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아가씨와 건달들>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쉘부루의 우산>
<황금신화-2001>
<워터엔진>등 150여편
2.희곡집필 및 각색<이광수의 꿈>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알리바바와 도적들>
<바보상자속의 연가>외 다수....
3.TV드라마 집필 MBC베스트세러 극장<다시나는 새>
KBS 연말특집극 <초승달과 밤배>.단막 특집극 약간
미니시리즈<위기의 남자>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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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대학생활 이전부터 영화에 대한 남다른 관심이 있었다. 그러한 이유로 고3때부터 연극과 영화를 가르치는 학원을 다니게 되었고 그곳에서 연극과 영화에 대한 기초를 다지기 시작하였다.그리고 대학에서 정작 내가 하고자 했던 것은 영화 연출에 있었다. 하지만 당시 연극의 제한조건과 문화정책의 미비로 인하여 연극영화인들은 각기 자신들의 살길을 모색하여 TV나 방송계로 흡수되게 되었다. 당시의 문화정책이 그러했기에 진로에도 차질이 왔으며 연극으로의 외도후에 펜을 잡기 시작하였다. 물론 내가 구상한 내용이 스크린을 통해 완벽히 연출되지는 못하더라도 시나리오를 통해 다시금 나의 끼를 표방한다는 것은 생계이외의 또다른 즐거움 이었을지도 모른다.
주요 영화작품
소금장수(1987,김대진감독)
수탉(1990,신승수감독)
돈황제(1992,송영수감독)
엄마와 별과 말미잘(1995,유현목감독)
주요기타작품
■ 주요작품(연극)
이광수의 꿈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알리바바와 도적들
바보상자속의 연가
■ 주요작품(TV)
MBC베스트셀러 극장-다시나는 새
KBS 연말특집극-초승달과 밤배
애착작품 및 사유
영화계에서의 대표작은 <수탉>으로 되어있다. 하지만 가장 애착작품은 <엄마와 별과 말미잘>이다. 오랜기간 작업을 했고 작품속에 서정성과 사회고발적 성격을 함께 표현함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또한 시나리오 <엄마와 별과 말미잘>은 시나리오를 공부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교재로 제공되어 질 뿐 아니라 영화평론가들에게도 찬사를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영화속 명소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글속에 담고 있는 것은 인간이다.그것도 운명이나 성격묘사로 이루어지는 인간이 아닌 사회상을 포함하고 있는 인간인 것이다. 내가 쓴 지금까지의 글들은 모두 사회적 현실을 그 배경으로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말마잘><나비><수탉>등 거의 모든 작품이 각기 그시대의 사회적인 사건을 배경으로 묘사되어진다.그도 그럴것이 현재의 사회와 그리고 인간은 그가 속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사회적사건에 매우 민감하며 그 사건에 따라 그들의 운명이 바뀌어 질 수 있는 것이다. 어쩌면 사회적인 성격이라함은 이사회와 인간을 묘사해내고 그리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혀 있는 것이다. 앞으로의 작품도 이러한 견지에서 사회상을 잘 담은 내용과 작가정신으로 작품활동을 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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