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나
Lee Mi-na / 李美羅 / 1973  ~ 
대표분야
배우
데뷔작품
저 하늘에도 슬픔이 1984
활동년대
1980, 1990
DB 수정요청

필모그래피 (3)

더보기
배우 :
반쪽아이들 (이기영, 1990) 민희
손오공 홍해아 대전 (김종성, 1985) 홍해아
저 하늘에도 슬픔이 (김수용, 1984)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일찍이 9살때에 거리에서 캐스팅되어 CF환타를 촬영했다. 반응이 좋았던 저는 여러CF에 출연하게 되고 '호랑이 선생님'이라는 드라마에 캐스팅됐다. 제가 이작품에 캐스팅된데에도 CF의 힘이 컷다. TV광고를 보고 있던 당시 이작품의 연출자 부인의 추천을 받기도 했다. 스타가 무엇인지,인기가 무었인지도 모르면서 연기를 시작한 저는 자신이 연예인이라는 생각도 특별하다는 생각도 해보지 못하면서 계속 연기를 한다. 영화 역시 방송 드라마를 통해 섭외 받게 된다. 아역의 이미지를 벗기 위해 4년여의 공백을 두기도 했던 나는 이제 성인 연기로 한층 성숙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주요 영화작품
저 하늘에도 슬픔이(1984,)
반쪽아이들(1990,이기영감독)
주요기타작품
■ 주요작품(CF)
제일제당 4년전속
팔도라면1년 전속
코카콜라
두산치즈
환타
농심 큰사발
애착작품 및 사유
푸른계절-사춘기때에 했었던 작품이다.작품의 캐릭터와 본인 나이와 성격이 같았기에 촬영하기 편했고, 그만큼 본인의 시간을 가지기에도 좋았다.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댄서로 출연했었던 작품이다. 처음으로 성인 여기을 했었던 드라마로 사랑도 많이 받았고 학교에서 연극을 공부한 후에 했던 작품이라서 연기가 무엇이구나 알게한 드라마이다.
나타샤-초등학교때에 본 영화인데 여자의 일생을 그린 작품이다.그여자 주인공의 눈빛이 너무나 인상깊어 지금껏 잊혀지지 않는다.
하고싶은 말
김혜자 선생님으로 부터 도움과 영향을 많이 받는다. 늘 옆에 대본을 쌓아 두시면서 연습하시는 모습에서 연기자의 자세를 배울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연기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신다. 가장 기본적인 것만을 지키면 사랑을 받을 수 있다.시간,어른들에 대한 예의를 지킨다면 더욱 좋은 연기자가 되지 않을까 한다. 어른들에게 잘하라고 후배들에게 말하고 싶다.또한 안되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사람들의 시각때문에 개인 사생활을 가지기에 힘이 들고 때론 하고 싶은 일도 많다. 사랑을 받고 사는 댓가라고 생각하고 연기생활은 계속하고 싶다, 영화계에 ...일차적으로는 스크린 쿼터제가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뿐이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의 내면이나 외면이 조금씩 조금씩 보여지는연기자가 되고 싶다.
영화속 명소
거제도 한려수도-'맛따라 길따라'를 촬영하면서 간 곳이었는데 볼 것도 많았고 우리나라에도 이런 멋진곳이 있구나라고 생각케 한곳이다.
스코틀랜드-리포터를 하러 갔었던 곳으로 고개만 돌리면 그림 엽서 같은 곳이다.이국적이면서도 깨끗한 도시이다.영화'인정사정 볼것없다'에서 박중훈씨가 동생으로 부터 장갑을 받고 뒤돌아보면서 기뻐하는 모습이 뇌리에서 지워지지 않으면서 웃음이 지워진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어렸을때에는 '주인공 아니면 안해'라고 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작품의 한장면에만 출연한다고 해도 그 캐릭터에 충실하려고 한다. 그캐릭터가 작품을 한층살릴수 있는 배역이라면 좋겠다.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의 댄서 역할이 참으로 인상깊었고 다시 한번 해 보고 싶은 배역이기도 하다. 앞으로 이미나 하면 어떤작품이라고 말할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를 해보고 싶다.어떤배역이라도......아웃오브 아프리카의 메릴 스트립 연기를 좋아한다. 참 밋밋한 배역이지만 그만큼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감동적이었다.
자기소개 및 취미
수영이나 스키를 많이 즐긴다. 수화를 배우는 동기는 어려서 부터 많은 사람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자랐기에 그사랑을 되돌려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되돌려 주어야 하는 사람의 대상을 평범한 사람들보다는 좀더 소외된사람들에게 베풀고 싶다고 말하면서 웃음짓는다. 본인은 연기를 하면서 힘들다라고 생각해 본전은 없다.오히려 그외의 것들 때문에 힘이 들고 연기를 할때가 가장좋다 연기를 할때 내가 살아 있구나 라고 느끼기도 한다. 아역배우의 장점이라면 오래 서도 사람들이 알아봐 주시는 점이고 어린아이의 이미지 때문에 지금도 연기를 하면 감독님들의 우려가 있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