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혹은 영화인 신규등록 요청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영화인등록 페이지 활용 (본인의 인적사항 포함해, 영화참여경력에 참여 영화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https://www.kmdb.or.kr/care/online/movieman_step1/0?menuIndex=113

     2. 1:1 민원 활용

       https://www.kmdb.or.kr/care/online/ask?menuIndex=128

      1) 영화 혹은 영화인에대한 정보를 적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2) 영화의 경우 영화제명(영문제명포함), 제작연도, 줄거리, 상영시간, 크레딧(풀크레딧이면 더 좋습니다) 등을 포함해주세요

     3) 영화인의 경우 성명(영문명 포함), 생년, 필모그래피(1개 이상) 포함해주세요.

     3. 이메일 활용

      1) 스틸, 포스터 등 이미지파일이 있으신 경우에는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2) 보내실 이메일 주소 credit@koreafilm.or.kr

    세가지 방법 중 편하신 방법을 활용하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보내실 때 영화제 홈페이지 혹은 관련정보가 개제된 다른 사이트 링크도 보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쉬가 문제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의 경우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 삭제를 클릭
    크롬브라우저의 경우
    설정 / 고급(창 하단)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하여 기존의 데이터를 삭제한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기존의 브라우저를 바꾸어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사용자는 크롬브라우저를
    크롬브라우저 사용자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해보십시요.
  • 이용자분들은 영상자료원의 VOD를 무료로 보시고 있지만, 자료원은 해당 영화에 대한 이용료(저작권료)을 저작권자에게 지불하고 서비스 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VOD를 볼수 있도록 하려면 이러한 절차를 거쳐야 한는데 모든 영화를 인터넷으로 서비스하기는 불가능하여 이용자가 많거나 영화사적으로 의미있는 영화들만 인터넷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영상도서관의 VOD는 자료원을 직접방문해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도서관 안내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koreafilm.or.kr/library/main
  • 결제가 안되는 데는 크게 세 가지 현상 및 이유가 있습니다.
    1. [영화보기] 버튼을 눌렀는데, 무응답인 경우
      이럴 경우 대부분 툴바(toolbar)에서 팝업창 뜨지않기를 설정하신 상태입니다. 네이버나 구글, 알툴바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있는 경우 팝업창 뜨지않기를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2. 결제하기 팝업창은 떴는데,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 경우
      현재 KMDb VOD는 이니시스의 온라인 결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엑티브엑스 방식입니다. 고객님의 PC 상태에 따라 결제모듈이 잘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러번 시도해봐도 잘 안되시면, 이니시스 쪽에 바로 연락하시면 원격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544-4954로 전화하신 후 기술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3.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와 같은 브라우저의 경우
    현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2015년 하반기부터는 엑티브엑스를 제거한 결제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니 그때부터는 타 브라우저에서도 결제가 가능 합니다.
  • VOD로 영화보시는 데 도움을 원하시는 분은 02) 3153-2016 에 전화하신 후, 안내에 따라 아래 주소를 입력하시면 원격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 helpu.kr/kofa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