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인의 만담 
The Downright Dialogue of Two Upright Men 2007 년
애니메이션 대한민국 8분
제작사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감독
황선미 , 이휘수
출연
엄상현 , 이인성 , 김명진 , 심명식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

더보기

줄거리

어느병원에서 응급환자가 실려온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환자 두명이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한사람이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야기를 시작한다. 아스팔트 밑에는 사자가 살고 있는데 그 사자는 인도주의 사상을 가지고 있어 사람을 절대 잡아먹지 않으며 집밖에서 신선한 물고기를 잡아 구워먹으며 토끼인형과 함께 살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인도주의 사자는 도시에서 사용하는 고급 수돗물과 전기를 사용하며 그 때 마다 도시 사람들은 수돗물과 전기가 끊기는 불편을 겪지만 아무도 그 이유를 모른다. 요즘은 수질오염으로 물고기가 상해서 고생을 한다는 이야기를 전한다. 계속 이야기를 듣고 있던 옆사람은 감자기 얼굴을 돌리더니 그 안에서 사자가 나왔다. 그사자는 앞에서 계속 이야기 하던 인도주의 사자로 피부병에 걸려 병원에 와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던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아무한테도 하지 말라고 당부한다. 지하로 돌아간 사자는 사자 아파트 주민들에게 피부병 회복을 위해 난방을 최고로 올리라고 전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도시 사람들은 또 다시 정전을 겪는다.


연출의도

우리 사회에서 ‘진실’은 때론 불편하고, 황당하고, 현실에서 멀리 있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그래서 진실을 말하는 자는 불편한 존재가 되기도 한다. 심지어 그 사람이 힘없고, 우둔하고, 가진 것이 없다면 그 사람의 진실은 더 이상 우리에게 진실이 되지 않는다. 우리는 좀 더 편하고, 나에게 유리한 사실에서만 눈을 뜨고 바라본다.
이 이야기는 조건부적인 사실에 가려진 진짜 진실이 허구처럼 느껴지는 세상에 대한 이야기이다.



크레디트 (17)

더보기
  • 감독 :
  • 출연 :
    엄상현 황씨 역
    이인성 우구/사자 역
    김명진 여자목소리 역
    심명식 남자목소리 역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풀 크레딧 이미지 (6)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상영시간 8분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