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선 
The Fan of Witchcraft (Ma-beop-seon) 1969 년
극영화 미성년자관람불가 대한민국 93분 1969-06-19 (개봉) 39,271(관람)
제작사
한국예술영화주식회사
감독
이창근
출연
김승호 , 허장강 , 이예춘 , 남궁원 , 황정순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3)

더보기

줄거리

고대 왕국의 역신 도공은 풍랑에서 구출한 중국 마법사와 결탁하여 20여 년 전에 실패한 역모를 다시 꾀하고자 마법사의 마법으로 왕자를 병들게 한다. 그리하여 왕자를 치료한다는 구실로 궁 안에 들어간 그들은 또다시 왕자를 흡혈귀로 만든다. 그 즈음, 20여 년 전의 역적모의 때 억울한 누명을 쓰고 궁에서 쫓겨났던 선화공주가 나타나고, 마법사를 상대로 대결을 펼친다. (출처 : 시네마테크KOFA 프로그램)

고대 왕국의 역신 도공은 풍랑에서 구출한 중국 마법사와 결탁하여 20여년 전에 실패한 역모를 다시 꾀하려고 마법사의 마법으로 왕자를 병들게 한다. 그리하여 왕자를 치료한다는 구실로 궁안에 들어간 그들은 또다시 왕자로 하여금 흡혈귀가 되게 한다. 그즈음 20여년전 역적모의할 때 억울한 누명을 쓰고 궁에서 쫓겨났던 선화공주가 나타나서 마법사를 상대하여 싸운다. 그리하여 선화공주는 마법사와 도공을 처치하고 위기에 처했던 왕실을 바로 잡는다.

장르
#SF #시대극/사극
키워드
#컬러시네마스코프 #SF영화 #흡혈귀 #뱀파이어 #마법사 #마법세계 #공주 #약장수 #권력다툼 #권력찬탈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39)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한국예술영화주식회사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69-06-10  심의번호 방제4396호  관람등급 미성년자관람불가  상영시간 93분  개봉일자 1969-06-19
(2)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82분 
개봉극장
동아
삽입곡
'선야의 노래' - 노래: 남정희(작곡: 백영호)
노트
■ 이창근 영화 40주년 기념작품으로 홍보되었다. 일제시대에 독자적인 발성영화 기술을 개발했던 이창근은 한국영화 기술의 개척자 가운데 한 명이다.

■ 2015년 한국영상자료원이 수집한 '한우섭-한규호 콜렉션'을 통해 발굴된 작품. 오랜 순회 상영으로 여러 얼룩과 스크래치 등 손상이 심한 16mm 프린트 필름이 2019년 디지털의 옷을 입고 공개된다. 이 영화의 연출을 맡은 이창근 감독은 1920년대 일본의 전기학원에서 수학한 후 고향 평양으로 돌아와 영화 카메라를 직접 만들었으며, 발성영화 시대에는 발성영화에 어울릴 카메라를 제작하기도 했다. 영화 트릭과 특수영화에 관심이 많았던 만큼, 디지털의 옷을 입고 공개되는 <마법선> 역시 SF 장르로서의 트릭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시네마테크KOFA 프로그램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발굴, 복원 그리고 재창조'> 2019.5.2~8)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