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에서 영으로(지상에서 0(제로)로) 
From Earth to Eternity ( Jisang-eseo Yeong-euro )
극영화 미성년자관람불가 대한민국 99분 1967-12-12 (개봉)
제작사
연방영화주식회사
감독
한상훈
출연
남궁원 , 도금봉 , 이예춘 , 황해 , 최남현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40)

더보기

줄거리

건달들을 교화하고 그들에게 직업을 주는 선행을 베풀기로 유명한 암흑계의 보스 송기연(남궁원)에게는 오랜 불화를 겪고 있는 아내 미영(도금봉)이 있다. 불화는 미영이 인수라는 남자와의 과거를 기연에게 숨겼던 것 때문이다. 어느 날 기연에게 정체를 알 수 없는 용태(이예춘)라는 이름의 도전자가 나타난다. 용태는 기연을 함정에 빠뜨리고자 하나 도리어 그들이 보낸 자객 불가사리(전택이)가 죽음을 당한다. 완전범죄에 가까운 살인이었으나 놀랍게도 경찰은 기연을 살인교사로 체포한다. 기연은 6년형을 언도받고 수감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이는 바로 기연의 아내인 미영이 경찰에 누설했기 때문이었다. 사실 용태는 과거 미영의 남자 인수이다. 인수는 기연과 사이가 좋지 않은 미영을 유혹하여 범죄사실을 누설케 한 것이다. 인수와 미영은 다시 결혼생활을 시작하고 기연의 어머니(석금성)를 협박해 기연의 재산을 갈취한다. 그리고 기연의 출소 전에 해외도피를 계획한다. 기연의 심복 동렬(장평)은 이를 알리고자 하나 면회가 금지된 탓에 번번히 실패한다. 급기야 그는 일부러 범죄를 저질러 기연과 같은 교도소에 수감된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기연의 분노는 폭발하고 그는 정교한 살인계획을 세우게 된다. 간수(최남현)가 잠시 교도소 내 목욕탕에 간 사이 기연은 그의 옷으로 갈아입고 밖으로 나가 인수와 미영을 살해하고 다시 돌아온다. 경찰이 엉뚱한 용의자를 범인으로 몰아가자 완전범죄가 거의 성립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주도면밀한 마형사(황해)는 현장에서 발견한 간수 제복의 단추를 실마리로, 교도소 출입일지를 조사함으로써 사건의 전모를 밝힌다. 결국 기연은 출소일에 다시 수갑을 차게 된다. (영화)

크레디트 (47)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연방영화주식회사

풀 크레딧 이미지 (18)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67-12-12  심의번호 방제4074호  관람등급 미성년자관람불가  상영시간 99분  개봉일자 1967-12-12
개봉극장
세기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