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로고
통합검색
검색
상세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서비스
ENG
업데이트
검색
DB
영화글
VOD
컬렉션
업데이트
DB
DB
DB 서브
상세검색
작품 DB
인명 DB
소장자료
리스트
영화제
영화글
영화글 서브
연재
한국영화의 퀴어한 허구들
비평, 안녕하십니까
그때의 내가 만났던
명탐정 KOFA: 컬렉션을 파헤치다
사사로운영화리스트
세계영화사의 순간들
임권택X102
기획
칼럼
한국영화 NOW : 영화 공간 아카이빙 프로젝트
종료연재
기관지
VOD
VOD 서브
VOD 이용안내
가이드
VOD 기획전
전체보기
영화
영화인다큐
컬렉션
고객서비스
고객서비스 서브
KMDB 이용안내
온라인 민원
1:1문의
영화인등록
FAQ
오픈API안내
이용안내
파일데이터
Open API
공지사항
로그인
마이페이지
GNB닫기
DB
이전
합작영화
진봉진, 1942
분야
배우
채록연구자
공영민
구술면담일
2014-06~06
회차별 상세 목록
1
진봉진 표지
2
제1차 구술채록문|신필름 입사부터 쇼브라더스 파견까지
1) 군 생활부터 신필름 연기실에 들어가기 전까지의 과정
2) 신필름 연구생 시절과 신필름 연기실의 커리큘럼
3) 신상옥 감독의 눈에 띄어 홍콩에 가다
4) 쇼브라더스의 급여 시스템과 숙소 생활
5) 홍콩으로의 2차 출국과 신필름의 합작영화
6) 장철의 영화들과 액션 연기의 어려움
7) 쇼브라더스 스튜디오의 체계적인 시스템
8) 촬영 시 언어 문제의 어려움과 해결 방식
9) 촬영장의 뒷모습과 홍콩 스태프들과의 관계
10) 1차 구술 마무리와 2차 구술 계획
3
제2차 구술채록문|쇼브라더스의 시스템과 출연 영화 상세 구술
1) 1960년대 출국과 반공교육
2) 홍콩 체류 당시의 교민 관계와 분위기
3) 쇼브라더스 스튜디오의 촬영 시스템과 한국 촬영 시스템의 차이점
4) 쇼브라더스의 제작 기획과 배급
5) 쇼브라더스의 홍보 방식
6) 신필름과 쇼브라더스의 관계 와해와 신필름의 홍콩 철수
7) 신필름과 쇼브라더스의 합작 조건
8) 액션 연기의 어려움
9) <13인의 무사(十三太保)>(장철, 1970) 촬영 에피소드
10) <철인(죽음의 다섯손가락)[天下第一拳]>(정창화, 1972) 촬영 에피소드
11) 쇼브라더스의 편집기사와 일본인 스태프
12) 외국인 배우로서의 한계와 어려움
13) <용호문(少林門)>(김정용·오우삼, 1975) 촬영 에피소드
14) 쇼브라더스의 오픈 스튜디오
15) 1970년대 신필름의 쇠락과 홍콩에서 만난 한국영화인들
16) 귀국 후의 활동과 합작영화에 대한 평가
키워드
#신필름
#신필름 연기실
#최걸
#최은희
#신상옥
#뚝섬
#김승호
#<대폭군>
#<다정불심>
#신성일
#반효정
#장정국
#장춘원
#박종설
#한태일
#<로맨스빠빠>
#<맨발의 청춘>
#신필름 광희동촬영소
#안양촬영소
#연극 <나운규가 넘던 아리랑 고개>
#국립극장
#연극 <부활>
#이해랑
#MBC 탤런트 1기생
#김종필
#쇼브라더스
#카이탁공항
#진량
#성훈
#펄 시스터즈
#남석훈(남궁훈)
#문화공보부
#나열
#런런쇼
#김기주
#홍성중
#골든하베스트
#정창화
#이소룡
#황인식
#레이몬드 초우
#마용천
#<반혼녀>
#곽일로
#영화진흥공사 홍콩지사
#<검은 야광주>
#장일호
#김수용
#신명길
#<방랑의 결투>
#왕우
#<의리의 사나이 외팔이>
#무협소설
#<13인의 무사>
#당가
#유가량
#<아빠는 푸레이보이>
#장철
#강대위
#적룡
#이해룡
#리리화
#안양필름
#홍콩필름아카이브
#<철인(죽음의 다섯손가락)>
#안성기
#<음양도>
#리칭
#외화수입쿼터
#<옥중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유가영
#<당산대형>
#강흥륭
#영화진흥공사
#구로자와 아키라
#오성환
#<자토이치>
#미야키 유키오
#이노우에 우메츠구
#<생사투>
#<용호문>
#홍금보
#성룡
#오우삼
#풍전호텔
#부산국제영화제
#<쌍협>
#아시아영화제
#차태진
#극동흥업주식회사
#김지미
#강대진
#<사랑하는 사람아 제3부>
#<애마부인 3>
진봉진 표지 PDF
진봉진 1차 채록문 PDF
진봉진 2차 채록문 PDF
목록
상단으로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검색
DB
영화글
VOD
한국영화사료관
저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