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염의 순정시절 
Miss Yeom's Pure Heart Days (MiseuYeom-ui(Miss Yeom-ui) sunjeongsijeol) 1975 년
극영화 국민학생관람불가 대한민국 100분 1976-02-13 (개봉) 10,929(관람)
제작사
주식회사 삼영필림
감독
김선경
출연
염복순 , 홍성우 , 박원숙 , 고영수 , 장제훈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84)

더보기

줄거리

외모만 따지는 남성들이 아니꼽다. 천숙은 자신의 수제자 팔자와 함께 명세와 동산이 운영하는 여대 앞 분식집 옆에 스낵코너를 오픈하며 파격적인 서비스 공세를 펼친다. 이에 명세와 동산은 그들에게 페어 플레이를 요구하지만, 두 여성의 우먼파워를 당해낼 재간이 없다. 어느 날, 명세와 동산에게 그들의 선배, 호걸이 찾아오고, 평소 메인 삶을 지양하던 호걸은 동생들을 위해 취직을 결심한다. 불같은 성격이지만 정의롭고 영민한 호걸은 대기업에 당당히 입사하지만, 사실 그 회사는 천숙의 아버지가 경영하는 곳. 우연한 기회로 호걸을 알게 된 천숙은 그에게 호감을 보이고, 호걸은 신분상승을 위해 호시탐탐 천숙과의 결혼을 노리던 그의 상사, 민욱의 시기를 한 몸에 받게 된다. (출처 : 시네마테크KOFA 프로그램)

조물주의 창조물 아담과 이브의 생리적인 추종관계에 과감히 도전하려는 염천숙은 결혼상담소를 차려 마음껏 파워를 과시한다. 불같은 성격으로 인재이면서도 한 회사에 오래 근무하지 못하는 반호걸은 염회장의 마음에 들어 동양상사 비서실로 특채되나 간부사원들과의 불화로 사표를 쓴다. 호걸은 후배인 동산과 명세의 리싸이틀 입장권을 천숙에게 떠맡기고 그녀의 입술을 훔친다. 약이 오른 천숙은 어쩔 줄을 모른다. 그녀는 기실 염회장의 외동딸인 것이다. 천숙은 호걸에게 차츰 연정을 느끼게 되나 리싸이틀날에 나타난 호걸은 더 높은 곳을 오르기 위해 에베레스트산을 등정하겠다는 야망을 갖는다.

크레디트 (49)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주식회사 삼영필림

풀 크레딧 이미지 (19)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75-12-30  심의번호 제5422호  관람등급 국민학생관람불가  상영시간 100분  개봉일자 1976-02-13
개봉극장
피카디리
노트
■ 1970년대 제작된 테크니스코프 영화로, 2018년 디지털시네마로 복원되었다. 테크니스코프 필름은 영사 시에도 특수한 기술과 장비를 필요로 하지만, 기술 발달과 함께 해당 기술이 사장되면서 필름 상영이 불가능해졌지만, 디지털 복원을 통해 관객들과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영화 시작과 함께 한껏 관객의 기대를 모으는 '우먼파워' 서사는 1970년대라는 시대적 한계로 흐지부지되는 아쉬움이 있지만, 통기타와 맥주, 대학생들의 자유분방함 등, 1970년대 청춘문화를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시네마테크KOFA 프로그램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발굴, 복원 그리고 재창조'> 2019.5.2~8)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